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기록하기/06. 일기

신문스크랩 방법(Notion, Pocket 비교) + 웨일 스크랩북

by 행복한이천만장자 2021. 9.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한이천만장자입니다.

경제에 조금 친해지려면 뉴스를 자주 봐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뉴스기사를 스크랩하려고하는데 어플 찾느나고 시간을 많이 허비했네요.

 

제가 찾은 어플은 Pocket이랑 Notion이었습니다.

 

일단 포켓은 신문스크랩하기에는 너무 잘갖춰져있어서  바로 스크랩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할줄모르는 부분일수도 있지만 아쉬운점은 메모가 불가능한점이였습니다. 제가 기사르 보고 느낀점을 남기고 싶었는데 이게 안되니깐 조금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Notion을 알아봤습니다.

 

Notion은 일단 꾸밀수있어서 재미있지만 별도의 시간이 들어간다는점이 불편했어요. 하지만 누군가가 만들어 놓은 대시보드를 활용해서 작업하니깐 시간이 절약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또 메모가 가능하다는 점이 좋더라구요. 그리고 잘꾸미기만하면 쉽게 검색도 가능하니 좋은 점도 있었습니다. 노션은 처음에 어떻게 쓰는건지 답답할수 있는데 약간 인터넷 홈페이지 꾸민다는 느낌이였어요.

 

만약 신문스크랩 할 때 메모랑 이런 기능이 필요없다면 저는 Pocket이 커스터마이징 시간이 들어가지 않아서 더 낮다고 생각하네요. 하지만 추가적인 기능이 필요하다면 Notion을 사용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짧지만 제가 약4~5시간 공들여 어플을 사용해보고 느낀점을 비교해서 공유드립니다. 

 

혹시 Notion사용방법이 궁금하시면 제가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추가. 2021.10.01

 약 일주일간 Notion 사용 후기 알려드립니다. 글쓰고 사용하지 약 일주일 정도 되었습니다. 

하루정도 빡세게 Notion 기본개념과 사용법을 익히고 사용했더니 노션이 정말 좋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일단 저는 신문스크랩말고도 인터넷에 유용한 사이트정리하는 것도 Notion에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원화는테크를 달아서 빠르게 볼수 있는거랑 표, 데시보드, 갤러리로 보기등으로 쉽게 볼수 있어서 매우좋은것같습니다. 일주일간 마음이 바꼈네요 조금만 배우더라도 꼭 Notion 쓰세요 ㅎㅎ 강추입니다.!!

 

 

추가. 2022.03.06

 요즘은 네이버 웨일브라우저를 쓰고 있는데 스크랩북기능이 있어서 편하게 쓰고 있네요. 노션은 스크랩을 해도 제가 주기적으로 따로 어플을 클릭하지 않으면 보지않지만, 인터넷은 메일 접속하다 보니깐 메일 보게 되네요. 웨일 스크랩북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