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공부 기록하기/02.세금

부동산 양도소득세 정리

by 행복한이천만장자 2021. 8. 30.
반응형

양도소득세 계산(by행복한이천만장자).xlsx
1.55MB

요즘 제가 양도소득세에 정리가 조금 부족하고,

부동산 양도소득세를 쉽게 계산하는 엑셀 파일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여기저기 찾아봤지만, 제가 마음에 드는 파일을 찾지 못했어요.

 

그래서 시간이 들더라도 제가 한번 만들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나름 제스타일 대로 만들어보고 공유드립니다.

 

파일 소개

 1. 파일은 총 2개 시트로 되어있습니다.

 

 2. 첫번째 시트는 부동산 보유기간,  양도소득세를 계산하고 최종 납부금액까지 산출할 수 있도록 만들어 봤어요.

 

 3. 두번째 시트는 양도소득세 과세표준, 장기보유 특별공제, 조정대상지역, 필요경비 인정항목을 정리해봤습니다.

 

제가 만든파일을 처음올려서 긴장되기도 하고, 블로그에 저 혼자 주절주절적는것 같아서 웃기지만,

 

다운받으실때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