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기록하기/01. 독서

주린이가 알고싶은 최다질문 탑 77 - 염승환

by 행복한이천만장자 2022. 2. 27.
반응형

 

완독일 : 2021. 2. 15 , 평점: 5.0 / 5.0

짧은 후기

처음 이 책의 제목을 보고 "주린이란 어디까지 주린인 것일까?"라는 의문점이 생겼다.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라는 말이 있다. 주식을 처음 2017년에 시작하고 제대로 공부를 시작한거 2020년 쯤인것 같다. 약 1년간 공부하고 자신감도 있고 많은 것을 안다고 자부했었던 나로써는 내가 이책을 읽음으로 인해서 내가 내스스로의 평가 절하한다는 느낌도 사실 들었다. 하지만 그 당시 염승환님의 영상에 많이 좋은 영향을 받고 있어서 한번 읽어보고 나스스로도 한번 테스트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었다. 

  결론 부터 말하자면 아직 난 주린이가 맞았다. 내가 평소에 간직하고 있던 의문을 자세히 설명을 해주고, 책에서 추가설명으로 유트브 영상까지 보면서 열심히 읽었다. 특히 파생상품과 관련된 옵션, 선물을 쉬운예시로 설명해주어서 기억에 남는다. 만약 주식에 대해서 상당한 지식이 있다면 이책을 추천하진 않겠지만, 자신이 스스로 주린이라고 생각되던가

혹은 나처럼 내가 과연 주린이 일까라는 의문점이 생각된다면 한 번 읽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