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기록하기/06. 일기

아이오닉5 구매 후기(썬팅편)

by 행복한이천만장자 2023. 1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오닉5를 구매한 유저입니다. 제가 구입할때 당시 고민했던 부분중 하나인 썬팅입니다.
썬팅은 제가 공부한걸로는
첫번째 구분은 반사와 비반사가있고 반사에는 금속성물질이 들어가요.
두번째는 구분은 메이커입니다3대장은 브이쿨, 솔라가드, 후퍼옵틱 이렇게 있습니다. 그 외 유명한 브랜드가 버택스가 있습니다.
세번째는 농도에대한 구분이 있어요. 국민농도 30/15는 진실일까? 재고가 많이싸여서 국민농도가 되었다라는 소문도 있더라구요.

그럼 각파트별 고민에대해서 고고씽!

 
저는 아이오닉5 흰색차량이므로 반사 썬팅을 고민했습니다. 반사 썬팅으로 유명한 브이쿨K, 솔라가드 퀀텀, 후퍼옵틱 프나세를 고민했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브이쿨k 색상이 마음에 들었지만, 주변에 양카같다라는 말을 들으니깐 1차적으로 고민이 되었습니다. 저는 별로 튀는걸 좋아하는 성향이 아니라서요. 거기다가 반사는 금속성이라서 하이패스가 잘안된다라를 후기를 보아서 제외하기로하였습니다. 
 다음으로 비반사로 유명한 썬팅이 버텍스가 있는데 보통 전면 900/측후면 700을 하더라구요. 버택스를 시공하기로 마음먹었고, 이제 또 2차고민이 생겼습니다. 농도를 어떻게 할까? 아이오닉5 이전에 탔던 차가 버택스 300인데 전면35%/측후면5% 였습니다. 근데 야간에는 측면에 사이드미러가 안보여서 항상 창문을 내렸던 안좋은 기억이 있어서 일단 측후면은 15프로를 결정하였고, 전면은 40프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전면 40%는 재고가 없다고 하여서 결국 50%를 선택하였는데 야간운전할때 정말 만족합니다. 시야도 나쁘지 않아요. 측면 15%는 조금 안보이더라구요. 개인적으로 프라이버시도 중요하지만 운전의 안전이 더중요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추천할때는 1열만이라도 30%를 추전해드리고 싶네요. 
 참고삼아서 버택스 썬팅에 시인성은 가시광선으로 비교가 되는거라서 제품이 가시광선 투과비율로 비교하심이 도움될듯합니다. 신차구매하실때 참고 부탁드려요!! 더 궁금하신점있으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